반응형

곤약쌀 다이어트, 곤약쌀의 효능과 먹는 방법



한동안 곤약쌀 다이어트가 유행했는데요. 한 방송사에서 곤약쌀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오고 많은 호응이 있었습니다. 

아직 곤약쌀 다이어트가 뭔지 잘 모르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간략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곤약은 100g당 10칼로리의 저칼로리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곤약은 구약나무의 뿌리로 만드는데요. 97%의 수분과 3%의 글루코만난 식이섬유로 구성돼 있습니다.



곤약에 있는 글루코만난은 수분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기관에서 직접 흡수가 되지 않아 적은 양으로도 오랜시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일반 흰 밥의 경우 칼로리가 200g 기준 758칼로리인데 곤약을 함께 섞어 먹게되면 칼로리가 반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곤약과 일반 쌀을 1:1 비율로 섭취할 경우, 758칼로리에서 389칼로리로 50%가량 칼로리가 내려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곤약의 효능은 곤약에 포함된 글루코만난 성분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서 숙변제거에 도움을 줘서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쌀 섭취가 낮아지기 때문에 혈당을 낮춰서 당뇨예방에도 좋고,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곤약쌀과 현미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곤약쌀의 글루코만난은 수용성 식이섬유라서 물과 함께 작용하면 탄수화물이 흡수되는 것을 지연시켜줍니다. 그래서 당으로 인해 급격하게 혈당이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죠.


곤약쌀은 칼로리가 거의 없어서 체중감량 등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지만, 반대로 영양가가 없어서 곤약쌀만 섭취하시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꼭 다른 음식으로 필수 영양소를 함께 섭취하셔야 합니다.

곤약쌀은 일반쌀과 식감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일반쌀과 함께 1:1의 비율로 밥을 지어서 드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