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년 프로야구 일정표 안내(3월 4월)



벌써 2월입니다. 이젠 야구의 계절이 점점 다가오는데요. 각 팀마다 스프링캠프를 떠났습니다. 2018년에는 어느팀이 우승을 할지 기대가 됩니다. 작년 기아 타이거즈의 우승이 정말 대단했죠. 양현종 선수와 헥터 선수의 원투 펀치를 앞세운 기아 타이거즈가 정말 오랜만에 한국시리즈를 우승한 가운데 나머지 팀들의 반격이 정말 볼만합니다.


올해는 무엇보다 MLB에 진출했다가 돌아온 선수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기대가 큰 시즌이기도 합니다. 김현수 선수, 박병호 선수, 황재균 선수.

김현수 선수는 친정팀인 두산과 결별하고 LG 트윈스를 선택했습니다. 어차피 홈은 잠실구장이라 큰 차이를 못 느끼겠지만 아직 LG 유니폼을 입은 김현수 선수가 적응이 안될 것 같습니다.

국내 홈런왕인 박병호 선수가 심기일전해서 예전의 명성을 되찾을지도 궁금하고, 최정 선수와의 홈런왕 경쟁도 볼만한 시즌입니다.

황재균 선수는 KT와 계약했는데요. 너무 전력이 약했던 KT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켰으면 합니다. 어느정도 실력이 되야 재미도 있으니까요. 거기다 니느님인 니퍼트 선수가 KT에 합류했으니 KT의 전력도 좋아지리라 생각합니다.



여러모로 기대가 많은 2018년 시즌은 신한은행이 메인 스폰서로 정해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프로야구는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입니다.


이번 시즌은 아시안 게임으로 인한 변수가 있습니다. 8월 중순부터 2주동안 프로야구가 쉬는데요. 이 기간이 큰 변수가 되기도 하거든요. 부상 선수가 회복할 수도 있고, 체력적으로 안배가 되어서 순위 변동에도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프로야구 일정을 공개하겠습니다. 우선 3월에는 시범경기가 열리는데요.

시범경기는 3월 13일부터 시작해서 3월 21일까지 8일동안 열립니다.



예전에는 시범경기는 무료 관람이 가능했지만, 최근들어 구단마다 시범경기에도 입장료를 받더군요. 좀 아쉽기는 하지만, 정규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스프링캠프를 통해 몸을 만든 선수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새롭게 합류한 외국인 선수들도 볼 수 있어서 좋은 기회이기도 하구요.



정규시즌은 3월 24일(토)부터 시작입니다. 기아는 홈 광주구장에서 최약체 KT와 개막전을 치루고, 잠실구장에서는 두산과 삼성이 붙습니다. 고척 스카이돔에서는 넥센과 한화가 문학구장에서는 롯데와 SK가 맞붙습니다. 그리고 마산 구장에서 NC와 LG가 경기합니다.



다음은 4월달 일정입니다. 4월에는 가족과 함께 야구장 한 번 가봐야겠네요. 이번 시즌도 기대가 됩니다.



지금까지 2018년도 신한MYCAR 프로야구 일정표를 알려드렸습니다. 우선 3월 시범경기와 4월까지의 일정을 알려드렸구요. 다음 포스팅을 통해 5월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