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이 뭔지 아세요? 증상 및 치료방법



발음하기도 어려운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이라고 들어보신 적 있으세요? 

성인이라면 누구나 걸릴 수 있는 비임균성 요도염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성관계를 통해 발생한다고 하네요. 

경우에 따라서는 구강 대 구강으로도 감염이 되는 질병입니다.

에이즈와 같은 심각한 질병은 아니고, 부부나 연인간에 성관계를 통해 걸리는 질병이며, 성인들에게 자주 걸리는 병이라고 합니다.


이 질병은 특히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발병하는데요. 

남자의 경우 요도에서 흰색 분비물이 나오기도 하고, 심한 경우 혈뇨라고 하죠. 그런게 나온다고 합니다.

여성의 경우, 성교시에 통증이 나타나거나 소변을 눌 때 통증이 발생하고 혈뇨도 나온다고 합니다.


많은 여성들이 이런 질병으로 인해 산부인과를 찾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는데요. 

부부나 연인이 성관계를 갖는 것이 성인이라면 불법이 아니고 부끄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에 걸렸다고 창피한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오히려 병을 키우고 방치했다가 더 큰 질병이 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초기에 이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산부인과를 내방하셔서 적절한 처방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특히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항생제 처방만으로 쉽게 치료할 수 있는 병이라고 합니다. 심지어 위와 같은 증상이 없는 성인에게도 별견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잠복기는 보통 2주에서 4주 정도인데, 긴 경우에는 1년 동안 잠복을 한다고 합니다.


앞서 설명한 증상대로 요도염, 생식기의 가려움, 분비물 증가, 면역력 저하 등으로 이어지고, 여성의 경우 임신 중에 이 질병에 걸리면 태아에게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빠른 검사를 통해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부의 경우 아내가 걸렸다고 다 치료가 되는 것이 아니라 남편도 감염되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함께 검사를 받을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