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p 프린트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요즘에는 집집마다 아이들 때문에라도 프린터 한 대 정도는 있습니다. 여러가지 자료를 검색해서 프린트하는 경우도 많고, 과제도 컴퓨터로 작성해서 프린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간단한 서류 작업 등에도 프린트는 필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예전처럼 가까운 문구점이나 pc방에 가서 프린트하는 일은 거의 없죠. 게다가 프린터가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손쉽게 집에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가끔 컴퓨터를 정리하면서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거나 노후된 컴퓨터를 교체하거나 새로운 컴퓨터를 살 경우 다시 프린트 드라이버를 설치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좋은 프린터라고 하더라도 우선은 컴퓨터에 프린트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컴맹이라고 하더라도 프린트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은 배워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에게 hp 프린트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막상 해보면 너무나 간단하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잘 읽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검색창에서 "hp 코리아"를 검색해 주세요. 홈페이지 주소 밑에 보시면 드라이버 다운을 클릭하시면 곧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는 컴퓨터에서 support.hp.com/drivers를 입력하시고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두 가지 방법 가운데 편하신 방법으로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는 프린트 드라이버 외에도 hp 관련 소프트웨어와 컴퓨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 드라이버도 물론 있구요.


이제 프린트 드라이버를 찾아야 하는데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hp가 내 제품을 확인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에 프린트가 연결되어 있으면 이 방법을 이용해서 "지금 검색"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스스로 컴퓨터에 연결된 hp 프린트가 무엇인지를 확인합니다. 저의 경우는 직접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 검색이 되지 않지만, 여러분의 경우 hp 프린터가 연결되 어 있으면 이 방법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두번째로 더 확실한 방법은 직접 hp 일련번호 또는 제품 번호, 제품명을 입력해서 검색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갖고 계신 hp 프린터의 모델명을 입력하시거나 일련번호 등을 입력하신 후에 찾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프린터의 이미지와 함께 다운 받을 수 있는 드라이버가 검색되어 나옵니다.

사진을 통해 정확히 내가 갖고 있는 프린터와 동일한 제품인지를 확인하시고, 확인이 되었다면 어느 운영체제에서 이용이 가능한지를 체크합니다. 위의 경우, windows8.1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프린트 드라이버라면 밑에서 주황색 바탕의"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설치파일을 실행하시고 설치하시면 연결된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중요한 것은 본인이 갖고 있는 프린터의 모델명이나 일련번호를 잘 알아야한다는 겁니다. 이것만 잘 알고 계시면 프린트 드라이버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지금까지 hp 프린트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