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황청심환 효능, 가격, 복용법, 부작용에 대해 모두 알려드립니다.완벽정리



취업 면접을 보거나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으면 극도로 긴장을 하게 되는데요. 이 외에도 우리의 삶은 긴장의 연속입니다. 과도하게 긴장함으로써 중요한 일을 그르치게 되기도 합니다. 그럴 때는 자주는 아니더라도 약을 통해서 진정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과도한 긴장에 효능이 있는 약이 있다면 우황청심환이 대표적인데요.


오늘은 우황청심환의 효능과 가격, 복용방법, 부작용에 대해 모두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우황청심환은 중국 송나라 때부터 알려졌는데요. 그만큼 역사가 깊습니다. 


중국의 사신들이 우리나라에 올 때 가져오는 품목 중 최고 인기 품목이 우황청심환이었다고 하는데요. 우황이라는 말은 소의 담낭과 담관에 염증으로 생긴 결석을 건조시켜 만든 약재를 말합니다. 


그런데 우황의 종류에는 소 뿐만 아니라 낙타, 야크, 물소 등의 소와 비슷한 동물들에서 우황을 얻었다고 합니다. 


청심환이라는 말은 심장의 열을 풀어주고 마음을 진정시켜준다고 해서 청심환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우황청심환을 기사회생의 명약이라고도 불립니다.


우황청심환의 효능을 살펴보면 뇌졸증, 의식불명, 전신 경련과 마비, 심기부족, 뇌경색, 고혈압, 협심증, 신경과민증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심장과 혈관과 관련된 질병에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우황의 결석이 경련을 예방하고 진정작용에 효과가 있어서 긴장할 때 긴장을 완화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긴장을 풀기 위해 우황청심환을 복용하지만 사실 우황청심환의 기능 중 일부분일 뿐, 중풍이나 정신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처방되는 약입니다.

담을 제거하고 정신이 혼미한 것을 치료할 뿐 아니라 열을 내려주고, 심장 기능을 강하게 하여 혈을 보충해 주는 작용을 합니다. 

우황청심환의 효능을 좀 더 살펴보면, 중풍성 질환인 뇌졸중, 전신불수, 수족불수, 혀가 굳는 언어장애, 혼수상태, 뇌진탕이나 고혈압으로 의식이 없을 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우황청심환의 가격인데요. 제약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환으로 된 것과 액상타입에 따라 가격도 차이가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우황 청심환의 복용방법은 환과 액상타입에 따라 다릅니다. 환으로 복용하는 것이 더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 환을 씹어먹는 것이 싫으신 분들은 액상으로 된 것을 복용하셔도 됩니다. 액상타입은 음료수처럼 그냥 쭉 마시면 됩니다.

환으로 씹어먹을 때는 먼저 청심환에서 나는 향을 잠깐 동안 맡으시면 좋습니다. 이 향이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환을 씹어 드신 후에 보통 30분 이후 효과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중요한 면접이나 시험 등을 치루신다면 시작 30분 전에 복용하시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우황청심환의 지속시간은 대략 3시간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우황청심환의 부작용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모든 것이 과하면 부작용이 일어나는데요. 우황청심환이 아무리 좋은 약재라 하더라도 장기간 자주 복용하시거나 한번에 많이 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설사나 복통 등의 증상이 대표적이며, 그 이유는 우황청심환 자체가 찬 성질로서 열을 내려주는 약재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위점막이나 간장이 손상될 수도 있으며 사람에 따라서 졸음이 생기기도 합니다.


우황청심환은 만병통치약이 아닙니다. 정말 필요한 순간에 잠깐 복용하시길 추천하며, 가정 상비약으로도 챙겨놓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과 맞는 약인지 먼저 테스트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