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권도 단증 조회 및 단증 심사와 품단 전환에 대해서



오늘은 여러분에게 태권도 단증 조회 방법과 단증 심사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태권도 단증은 각종 공무원시험에 가산점을 주기도 하기에 태권도 단증을 따두면 좋을 것 같은데요. 승단을 원하시면 먼저 자신의 단증이 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ㄴ디ㅏ.


그래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자신의 태권도 단증을 조회해보고, 승단을 위해 뭘 준비해야할지도 알아봐야합니다.

먼저 태권도 단증을 조회하려면 "국기원"이라는 태권도 연맹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국기원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있는데요. 화살표로 표시한 유품단 조회를 누르시면 됩니다.

유폼단 조회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는 - 없이 입력하세요.


입력하신 후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태권도 단증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원하시는 분은 출력도 가능한데요.


출력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자신이 소장할 목적일 뿐 다른 용도로는 사용이 안됩니다. 아래에 있는 출력 버튼을 한 번 더 누르시면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태권도 단증 조회 및 단증 심사와 품단 전환에 대해서


여러분이 태권도 단증을 조회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테지만 많은 분들이 아마도 품단 전환을 하고 싶기 때문일겁니다.



먼저 품단 전환을 위한 단증 심사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만 15세를 기준으로 품과 단으로 구분되는데요. 품은 1품,4품, 단은 1단,9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승품·단 심사는 국기원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서 이루어지는데요. 품단 전환과 재발급을 위한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품단전환의 경우 비용이 8000원인데요. 신청을 위해서 ↑↑위의 국기원 품·단증 신청하기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신청하기 창이 생깁니다.

필요한 양식에 맞게 정보를 입력하신 후에 다음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계신 지역에서 심사가 이루어지는지 확인해 보시려면 아래를 통해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넘겨보시면 지역과 접수기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태권도 단증 조회 및 단증 심사와 품단 전환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