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 디펜더 끄기, 아주 간단합니다.



윈도우 디펜더가 뭔지 아시나요? 윈도우 디펜더는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백신 프로그램인데요. 스파이웨어를 찾아서 제거해주고,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전에는 윈도우 디펜더의 기능이 기존에 우리가 잘 사용하던 일반 백신 프로그램보다 능력이 더 떨어져서 사용을 잘 않했는데요.


윈도우 10 으로 넘어오면서부터 윈도우 디펜더 기능이 현격히 좋아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반 V3이나 알약 등과 같은 백신 프로그램보다 더 나은 성능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여전히 못 믿고 V3나 알약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도 알약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윈도우 디펜더도 켜놓고, 알약도 켜 놓으면 백신끼리 충돌하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윈도우 디펜더만 사용하더라도 가끔씩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자동실행파일과 같은 것을 바이러스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이 디펜더를 꺼줘야하거든요. 알약도 마찬가지입니다만.


윈도우 디펜더 끄기, 아주 간단합니다.



아무튼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백신과 충돌되거나 파일 다운로드에 장애를 줄 경우 윈도우 디펜더를 꺼야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래서 윈도우 디펜더를 어떻게 끌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디펜더를 끄시려면 실행창을 열어야 합니다.


윈도우키+ R 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실행창이 생성됩니다. 빈칸에 gpedit.msc 라고 입력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로 이동합니다. 왼쪽에 보면 목록들이 있는데요. 먼저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Defender 로 들어가 주세요~


windows Defender 폴더로 들어가면 오른쪽 화면에 windows Defender 해제라고 있습니다. 화살표로 표시한 것을 눌러주세요.




누르면 아래와 같이 windows Defender를 해제할 것인지 묻는데요. 사용을 원하시면 사용에 체크박스 체크하시고, 원하지 않으시면 사용 안 함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맨 밑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지금까지 windows Defender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