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구 지하철 시간표, 노선도 및 사이버스테이션 안내



오늘은 대구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대구 지하철 시간표와 노선도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사이버스테이션이라고 해서 대구지하철만의 특별한 노선검색 시스템 사용방법을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대구 지하철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노선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대구지하철은 1호선부터 3호선까지 있습니다.


지도버전 말고 다른 노선도는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아마도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은 자세히 확인하기 어려울 듯 싶은데요. 제가 파일을 올려드리려고 했는데, 파일의 크기가 너무 커서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도 페이지를 넘기는데 불편할 것 같아서 올리지 않겠습니다. 그냥 대충 확인만 해주세요.



가장 중요한 대구지하철 시간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서는 1호선,2호선,3호선의 첫차와 막차 시간, 그리고 운행시격을 알려드릴거구요. 원하는 역에서 원하는 역까지 가실 때 몇시에 열차가 있고, 몇 분이 소요가 되는지 어디서 환승하는지에 대해서는 뒤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1호선입니다.

1호선은 설화명곡역부터 안심역까지 있으며, 아래는 첫차와 막차 시간표입니다.


1호선 운행시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짧게는 5분에서 길게는 13분까지 평일과 휴일에 따라 운행시격은 조금씩 달라지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호선 첫차와 막차 시간표입니다. 2호선은 문양역에서 영남대역까지 있습니다.



2호선 운행시격입니다. 2호선도 1호선과 비슷한 운행시격을 보여줍니다. 5분에서 12분 사이이네요.



마지막 3호선의 첫차, 막차 시간표입니다. 3호선은 칠곡경대병원역부터 용지역까지 있습니다. 대부분의 첫차는 5시30분부터 있네요.


대구지하철 시간표를 검색하실 때 첫차와 막차 외에도 내가 원하는 목적지까지 소요되는 시간과 몇시쯤 지하철이 있는지 알고 싶으실텐데요. 그런 분들은 사이버스테이션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이버스테이션 바로가기  <<<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사이버스테이션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출발역과 도착역을 입력해보세요.



저는 임의로 동천역을 출발역으로 지정했는데요. 역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역정보, 역 내부시설, 역주변 안내, 열차시각 등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출발역 지정을 누르시면 출발역으로 지정되겠죠?


다음으로 도착역을 수성구청으로 했습니다. 수성구청역을 클릭하고 도착역 지정을 누르면 됩니다.



도착역 지정을 클릭하면 곧바로 아래와 같이 역검색 정보가 상세하게 나옵니다. 노선정보부터 소요시간, 첫차와 막차 시간, 요금정보와 운임구간 등 왠만한 정보들은 다 나옵니다.


그리고 도착역에서 출구정보 뿐만 아니라 출구에서 환승하는 버스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대구역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사이버스테이션을 적극추천합니다. 사이버스테이션을 이용해서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