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버지 뜻 뭔지 아세요? 알려드립니다.


요즘 신조어를 모르면 제대로된 소통을 하기 어렵다는데요. 여러분은 해버지의 뜻이 뭔지 알고 계신가요? 해버지 뜻이 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위의 사진과 관련이 있는데요.




신조어들은 젊은 학생들 뿐 아니라 초등학생들이 주로 사용하는데요. 심지어 신문 기사를 봐도 신조어를 사용하고, 과도한 줄임말을 사용해서 이해를 못할 때가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해버지라는 단어는 그냥 단순한 신조어가 아니라고 하는데요.

보통 신조어를 만드는 사람들이 청소년이나 초등학생이었다면, 해버지라는 단어는 일반 성인들 사이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해버지의 뜻은 해외라는 단어와 아버지의 합성어를 의미합니다.

해외 축구의 아버지라고 할 수 있죠. 이게 해버지의 뜻인데요. 그렇다면 해버지라는 말이 왜 나왔을까요?


해버지라는 단어는 축구를 좋아하는 팬분들이 만든 신조어인데요. 박지성과 손흥민과 같이 우리나라가 아닌 해외 구단에서 엄청난 활약을 한 사람들을 말합니다.

가장 첫번째 해버지는 단연 박지성 선수를 들 수 있겠죠. 많은 축구 선수들이 해외로 나가서 활약하는 것이 꿈인데, 그 풍토를 넓혀 준 사람이 바로 박지성 선수입니다. 산소탱크 박지성 선수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클럽에서 엄청난 활약을 하고, 무릎 부상을 이기지 못하고 젋은 나이에 은퇴를 했는데요. 여전히 그의 인기는 대단합니다.


이런 박지성 선수의 뒤를 이은 해버지는 손흥민 선수가 있겠죠. 이번 아시안게임으로 금메달을 획득하고 병역면제를 받아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다른 스포츠 선수의 병역면제보다 손흥민 선수의 병역면제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국위선양과 대한민국의 자부심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계속해서 토트넘과 챔피언스리그에서 멋진 활약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