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병무청 전역일계산기 이용해서 단축일 알아보세요. 스마트폰 어플 안내 및 전역일 계산기 사용방법




자녀가 군복무 중이라면 언제 전역할지 많이 궁금할 것입니다. 얼마 전 국방개혁 2.0을 통해 국방부에서는 병사들의 복무기간을 단계적으로 단축한다고 했는데요. 오늘은 병무청 전역일계산기를 이용해서 군복무 단축일을 계산하는 방법과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군복무 단축일을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육군의 경우 21개월에서 18개월, 해군은 23개월에서 20개월, 공군은 24개월에서 22개월로 단축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군복무 단축이 한 번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입대일에 따라서 단계적으로 축소가 되기 때문에 언제 입대했는지에 따라 단축일이 제각각인데요. 


육군의 경우, 단축일은 2주마다 하루씩 단축되서 3년 후인 2020년 6월 15일에 입대하는 병사부터는 일괄적으로 18개월을 복무하게 됩니다. 그래서 실제로 군복무 기간이 단축되는 병사는 2017년 1월 3일에 입대한 병사부터 해당이 되는데요. 원래 전역일이 2018년 10월 2일이었지만 1일이 단축되서 10월 1일에 전역하게 됩니다. 입대일자에 따른 단축일수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구요. 이외에 공군이나 해군의 경우 첨부파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군복무 중인 병사의 경우, 위와 같은 조견표를 보시면서 자신의 단축일도 계산이 가능하지만,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전역일 계산기"를 누르시면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셔도 되구요.



병무청 전역일 계산기


병무청 전역일 계산기 외에도 좀 더 깔끔하고 확인이 간편한 곳도 있는데요.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입대일을 선택하시면 기존 전역일과 단축 후 전역일을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복무 구분에 따라 단축일수가 제각각이기 때문에 선택을 해주면 되는데요. 2018년 9월 19일에 육군으로 입대할 경우, 45일이 단축되서 2020년 5월 4일에 전역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군의 경우, 49일이 단축되서 2020년 6월 30일에 전역하는데요. 기존 복무기간이 육군과 다르기 때문에 단축후 전역일이 육군의 경우보다 많습니다.


위의 군복무 계산기 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군복무 계산기


이 외에도 스마트폰앱을 이용해서 전역일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병역안내"라는 어플을 검색해서 아래와 같이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하신 후 어플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보시면 나의 병역정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의 병역정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화살표 방향의 톱니바퀴 모양을 먼저 클릭해 주세요. 환경설정 메뉴인데요.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복무단축 일자를 조회하려면 환경설정에서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등록해야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아래와 같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확인 버튼을 누르시고, 다시 처음 메뉴로 돌아와서 복무단축 일자 조회 메뉴를 클릭하시면 쉽게 전역일을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pc를 통해서 전역일 계산을 원하시면 병무청 전역일계산기 또는 제가 소개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어플 "병역안내"를 통해서도 위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육군 이외의 다른 병사들의 단축일수 조견표 파일은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첨부파일 확인해 주세요.




2. 해군 병%2C 의무해양경찰%2C 의무소방원.pdf

3. 공군 병.pdf


반응형

+ Recent posts